한베문화교류센터, '남편 베트남학교' 1기 모집
한베문화교류센터, '남편 베트남학교' 1기 모집
  • 최미연
  • 승인 2019.04.24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어를 배우고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
베트남 다문화가정 부부 선착순 접수

사단법인 한베문화교류센터는 베트남 다문화 부부 소통 증진을 위해 '2019 우리 남편의 베트남학교'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교육은 5월부터 두 달간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구로구 가마산로 한베문화교류센터에서 진행된다. 상세 일정은 신청 접수 마감 후 추가 공지한다. 

한베문화교류센터, '남편 베트남학교' 1기 모집
한베문화교류센터, '남편 베트남학교' 1기 모집

'우리 남편의 베트남 학교'는 아내와 언어, 문화 차이로 인해 갈등을 겪고 있는 베트남 다문화가정 부부를 대상으로 마련됐다. 한국 출신 남편 혹은 아내에게 베트남어를 익힐 수 있는 언어교실을 제공한다. 더불어 '남편 베트남학교'는 베트남 문화 교육, 부부관계코칭을 통해 행복한 가정을 세워가는 학교다.

베트남어를 배워 간단한 의사소통뿐 아니라 상대방과의 감정표현을 하는 단계까지 이르게 하는 것이 이 학교의 목표다. 한국과 베트남 문화의 다름을 인정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문화수용성을 높이는 것도 수업의 목적 중 하나다. 아내 혹은 남편과 의사소통하는 법을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함께 실천하며 부부 갈등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베트남어, 베트남 문화는 물론 의사소통법, 부부 관계 향상법에 대해 배우고자 하는 다문화부부는 한베문화교류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해 우남베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kovi.aid@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한베문화교류센터는 베트남 다문화가정 부부 12쌍을 지난 16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 받고 있으며 다문화가정의 행복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베문화교류센터 홈페이지(http://www.koviculture.net/)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백은비 02-561-8286)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