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다가센, 엄마들의 댄스 도전 '댄싱맘'
양평군다가센, 엄마들의 댄스 도전 '댄싱맘'
  • 최미연
  • 승인 2019.05.07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부터 결혼이민자 춤 동아리 결성해
문화생활, 스트레스 해소, 지역 네트워크 형성 효과

양평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난 4월부터 결혼이민자들이 춤 동아리인 ‘댄싱맘’이 구성돼 연습을 진행하고 있다.

다문화가족 동아리모임 '댄싱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결혼이주민

올해 ‘댄싱맘’ 댄스 동아리는 결혼이민자가 타국에서 여가 활동을 즐기고 문화생활 기회 제공을 통해 정서적 지지를 강화하고 회원들 간 정보 교류를 목적으로 구성됐다. 춤 수업을 통해 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까지 관리 할 수 있도록 보건소 건강증진센터와 연계해 진행하고 있다. 댄싱맘에 참가하는 결혼이민자는 보건소에서 사전·사후 검사로 건강 측정 관리를 받는다.

댄스 수업을 받고 있는 댄싱맘들

댄스 동아리 회원중 한명은 “베트남에 있을 때 작은 공연단 단원이어서 춤을 좋아했었다. 댄스 강습이 있는 날이 설레고 기다려진다. 일상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도 날려버릴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동아리 회원들은 전문적인 댄스 수업을 통해 댄스 실력을 쌓고 있으며 땀 흘리며 갈고 닦은 실력은 재능기부 등으로 지역 사회 내에서 다양하게 활동하고 있다.

박우영 센터장은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으로 자조모임이 활성화되어 결혼이주여성들이 한국 사회의 한 일원으로 자리매김해 안정적으로 정착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결혼이민자 동아리자조모임 ‘댄싱맘’은 베트남, 중국, 필리핀, 몽골 등 다양한 국가의 여성 결혼이민자 15명이 참여하고 있다. 주 2회 약 4개월간 20회기로 보건소 지하 건강 증진실에서 동아리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