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인식개선 표어, 포스터 공모전' 열어
단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인식개선 표어, 포스터 공모전' 열어
  • 최미연
  • 승인 2019.05.16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어, 포스터, 가족사진 공모 13일까지 진행
일반부와 초·중·고등부로 나눠 공모

단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는 ‘2019 다문화인식개선 표어, 포스터 공모전’ 및 ‘가족사진 공모전을 13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우리 사회의 다문화와 가족이란 주제로 '가족사진'과 '포스터, 표어' 공모전을 연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우리 사회의 다문화와 가족이란 주제로 '가족사진'과 '포스터, 표어' 공모전을 연다.

이번 공모전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문화가족 대상 "행복한 우리가족 사진 공모"로 진행된다. 초중고 학생들은 "다문화사회 인식개선 포스터 및 표어" 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가족 사진 공모'와 '다문화사회 인식개선 포스터와 표어' 공모전은 가족의 소중함과 다문화사회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는 13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심사를 거쳐 단양군여성발전센터 3층 전시실에서 시상식과 함께 전시된다. 이를 통해 단양 군민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단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류정임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단양군의 많은 학생들과 다문화가족들이 소중한 순간을 기억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길 바란다”며 “아울러 다문화에 대한 감수성 및 수용성도 높여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행복한 다문화사회 건설을 위해 오늘도 전 직원과 다문화가족들이 노력하고 있다. 다문화가족과 결혼이민자의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는 단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단양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이번 공모전 외에도 지난 해에 이어 단양군의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제2회 2019 알콩달콩 한마음 운동회’를 진행하고 있다. 공모전과 다양한 센터 프로그램,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센터(043-421-620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