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 다솜고, 공동체 프로그램으로 한층 성장
한국폴리텍 다솜고, 공동체 프로그램으로 한층 성장
  • 조현정
  • 승인 2019.06.11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폴리텍 다솜고
사진=한국폴리텍 다솜고

 

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의 다문화자녀 학생들이 학년별 공동체 프로그램에 나섰다. 다솜고는 해마다 2박 3일의 학년별 공동체프로그램을 통해 심신수련 및 한국 전통문화 체험, 제주도 유네스코 문화 등을 탐방해 왔다.

올해는 6월 3일부터 5일까지 1학년은 충북 제천시 수산면 일대에서 산악 활동 체험과 카누 타기 등을 실시했고, 2학년은 전라남북도 일원에서 한옥마을 및 레일바이크 체험과 담양 죽녹원 등을 견학했다. 또한 3학년은 졸업여행과 더불어 제주 국립박물관을 시작으로 성산일출봉 및 우도 탐방 등을 실시했다.

11개 국가를 배경으로 모여온 128명의 다솜고 학생들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학년별, 학급별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한국의 곳곳을 누비며 문화를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유기옥 다솜고 교장은 학생들의 출발 전 격려사에서 "봄기운이 가득한 좋은 시기에 학교를 떠나 즐거운 체험활동을 하고 돌아오길 바란다"며 "안전 속에서 많은 배움의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베트남에서 중도입국하여 밀링과 선반 분야에서 기술을 배우고 있는 2학년 동투하 학생(Computer기계과)은 "전주 한옥마을에서 비빔밥도 만들어먹고, 예쁜 한복을 입은 후 친구들과 거리를 함께 걸어보는 체험이 매우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