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찾아가는 가족교육으로 '마음을 똑똑!'
부안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찾아가는 가족교육으로 '마음을 똑똑!'
  • 최미연
  • 승인 2019.07.03 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먼 곳에 거주해 센터교육 참여가 어려운 다문화가족 위해 교육 마련
일본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

전북 부안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29일 다문화가족 3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가족 교육을 변산 대명리조트에서 실행했다 .

부안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찾아가는 가족교육으로 가족애를 돋우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원거리에 거주해 센터교육에 참여가 어려운 다문화가족을 위한 찾아가는 가족 교육으로 다문화 이해 강사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일본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일본과 한국 그리고 동남아시아 문화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더불어 일본의 의상,주택,명절 문화 등에 대해 알아보고 일본어로 간단하게 인사하기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 후 자녀와 함께 공기정화 식물인 모스를 이용해 모스액자 만들기 체험을 하며 부모 자녀 관계를 향상 시키고 가족과 함께하는 원예체험 시간을 통해 가족 간 화합과 심리, 정서적 안정을 가질 수 있게 도왔다.

이에 따라 교육에 참석한 한 가족은 “다문화 이해 교육을 통해 다양한 문화에 대해 이해하게 되었고 다르다고 틀린 것은 아니며 서로의 문화를 존중해주고 이해해 주는 것이 다문화사회에서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을 배운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부안군 관계자는 “다문화 가정을 위한 가족 교육으로 가족관계를 향상 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