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롱 피아비와 함께하는 ‘자선 당구대회’ 열려
스롱 피아비와 함께하는 ‘자선 당구대회’ 열려
  • 조현정
  • 승인 2019.09.1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재호, 허장한 선수 등 프로 선수 및 V.O.S 박지헌, 개그맨 정성호 등 참여

제구호개발 NGO 월드휴먼브리지가 주최하고 다문화TV와 성남시청, 빌킹이 후원한 ‘제1회 다문화가정 지원 자선 당구대회’가 지난 16일 열렸다.

이번 대회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의료, 교육 등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다문화가정의 지원금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했다.

월자선 당구대회 참석자들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월드휴먼브리지 김병삼 대표와 스롱 피아비 선수가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일명 당구 여제로 불리는 캄보디아 출신 스롱 피아비 선수와 세계 당구월드컵 챔피언인 조재호, 허정한 선수를 비롯한 프로 선수들이 참여했다. 또한 가수 박지헌, 개그맨 정성호, 김민수 등 연예계 당구 실력자들이 모인 당구단 ‘빌킹스타즈’가 함께 했다.

포켓볼 경기가 진행 중이다
개그맨 정성호가 3쿠션 복신전에 참여하고 있다

 

대회는 3쿠션과 포켓볼 두 종목에서 프로·연예인 선수들과 일반 참가자들이 팀을 이뤄 2:2 복식전으로 경기를 진행했습니다. 이들은 갑작스러운 팀 결성에도 완벽한 팀워크를 보이며, 활기찬 경기를 이어나갔다. 

다문화 공연팀의 축하 공연이 이뤄지고 있다
가수 박지헌이 축하 무대에서 노래를 선사하고 있다

 

경기 외에도 빌킹스타즈의 재능 기부를 통해 이뤄진 공연과 다문화 공연팀의 화려한 무대는 참가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이번 자선 당구대회를 통해 모인 지원금은 약 1,500만 원으로 소외된 다문화가정 아이들에게 돌아갈 예정이다.

월드휴먼브리지 김병삼 대표는 "스롱 피아비 선수의 꿈이 캄보디아에 학교를 세우는 것인데, 이번 자선 당구대회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자선 당구대회에서 모인 지원금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정에 더욱 큰 응원과 지지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에 스롱 피아비 선수는 "자선 당구대회를 통해 다문화가정 아이들이 꿈을 꿀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며 "다문화인 당구 선수가 더 많이 배출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개그맨 정성호는 "다문화가정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과 사랑을 보여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자선 당구대회는 추후 다문화TV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