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취업기초소양교육 개강
합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취업기초소양교육 개강
  • 최미연
  • 승인 2019.09.30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 잡(job)자! 문화가 담긴 쥬얼리 공예 클래스
여성결혼이민자들을 대상으로 취업기초소양교육의 일환으로 진행

합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안명기)는 19일 합천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내 교육장에서 '다 job자! 문화가 담긴 쥬얼리 공예 클래스'를 실시했다.

합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취업기초소양교육 개강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성결혼이민자들을 대상으로 취업기초소양교육의 일환으로 계획했다.

센터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다문화가정 여성결혼이민자들의 취업욕구 반영하여, 취업기초 소양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모색하던 중 쥬얼리 공예를 선택했다”며 “쉽게 구할 수 있는 도구로 자신의 개성이 담긴 작품을 만들 수 있어 창업에 대한 관심 욕구 해소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2회차 교육은 오는 26일 목요일에 시작되며, 2회기 교육시간 동안 커스텀 쥬얼리 디자이너 직업에 대한 이해와 디자인 실습을 내용으로 지속적인 취미활동을 할 수 있도록 간단한 기술과 방법을 교육받게 된다.

안명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핸드메이드 쥬얼리 공예를 통해 다양한 문화를 가진 이민자들이 디자인을 직접 하여 나만의 개성을 담긴 제품이 실제로 구현되는 경험을 통해 취·창업 기초 소양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합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전문기관과의 긴밀한 상호협력을 통해 다문화가정의 부모와 자녀관계가 안정적이고 돈독한 관계가 될 수 있도록 교육적인 측면에서 충분한 지원과 노력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