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대, “다문화 교육의 공감코드” 개그맨 블랑카 정철규 다문화 전문가 특강 개최
청주교대, “다문화 교육의 공감코드” 개그맨 블랑카 정철규 다문화 전문가 특강 개최
  • 김종현 기자
  • 승인 2019.10.2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문화 사회에 대한 이해증진과 사회 통합 실현
- 예비 교사 및 현장 교사들을 위한 다문화 역량 증진 교육 프로그램

 청주교육대학교(총장 윤건영) 다문화교육센터는 오는 10월 31일(목) 저녁 6시 교사교육센터 1층 원격화상강의실에서 다문화 전문가 특강을 실시한다. 

 청주교육대학교 다문화교육센터는 다문화 사회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사회 통합을 실현하기 위해 다문화 교육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고 지원하며 다문화 관련 교육 및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2019학년도 2학기 다문화 전문가 특강 포스터
2019학년도 2학기 다문화 전문가 특강 포스터

이번 특강은 개그맨 블랑카로 활동했던 정철규 강사를 초빙하여 「다문화 교육의 공감코드」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개그맨 블랑카로 활동했던 것을 계기로 2004년 쓰리랑카 한국 대사관에서 감사패를 받은 정철규 강사는 2016년에는 광명시 다문화 가족 홍보대사로 위촉 되었으며 2018년부터는 다문화 이해교육 전문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정철규 강사는 “이번 특강을 통해  문화, 피부색, 종교 등이 달라도 우리 모두는 지구에 존재하는 똑같은 사람이므로 다양함을 이해하고 인정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윤건영 총장은 학생, 교직원은 물론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강연이 예비교사 및 현장 교사들에게 다문화 교육 역량을 증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에게도 다양한 문화적 배경에 대해 서로 이야기하며 생각과 시야를 넓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