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환경산업진흥원, 다문화가정 지원 위해 활발히 활동
전남환경산업진흥원, 다문화가정 지원 위해 활발히 활동
  • 조현정
  • 승인 2020.01.0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환경산업진흥원이 다문화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위문품을 전달에 앞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전남환경산업진흥원이 다문화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위문품을 전달에 앞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재)전라남도환경산업진흥원은 강진글로벌아동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 지역 다문화가정 청.중년 취업 육성 등을 위해 공동 노력키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지역 다문화가정 청년 및 중년 취업 육성을 위한 협력에 관한 사항 ▲국내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창업 교육 및 홍보 연계에 관항 사항 ▲지역 일자리 창출과 관련된 업무 협력에 관항 사항 ▲기타 각 기관의 발전과 우호 증진에 관한 사항 등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전라남도환경산업진흥원은 업무협약 후 전남지역 소외된 다문화가정에서 필요로 하는 생필품 등을 전달하고, 강진군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배식봉사와 위문품 전달 등 나눔활동을 펼쳤다.

안연순 전라남도환경산업진흥원장은 “연말연시 도움이 필요한 다문화가정 아동복지시설과 장애인복지관 시설에 방문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어려운 가정의 아이들과 장애인을 가족처럼 따듯하게 보살피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환경산업진흥원은 나눔을 통한 이웃사랑 실천과 온정을 함께 나누는 지역사회공헌 분위기 조성을 위해 2017년부터 매년 지역 복지시설 위문과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