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자란다’, 부모도 ‘잘 안다.’
아이가 ‘자란다’, 부모도 ‘잘 안다.’
  • tvM300
  • 승인 2018.04.2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학령기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 (예비)부모교육 실시

 

 

 

 

원광대학교와 함께하는 익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홍달아기, 이하 익산다가)는 학령기 자녀를 둔 다문화가족 부모 및 예비부모들을 대상으로 2018년 다문화 부모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이가 자란다, 부모도 잘 안다라는 주제 아래 열리는 이번 교육은 한국문화 적응과 자녀교육이라는 이중적 과제를 안고 있는 다문화가족들에게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함으로써 이들의 부모역할능력을 신장시키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부모교육은 지난 3월을 시작으로 올 7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어린이 교통안전 지도, 우리아이 강점알기, 문화체험활동, 경제생활교육, 자녀와 건강하게 노는 법 및 관계향상 방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익산다가 홍달아기 센터장은 학령기 자녀를 둔 다문화가정의 부모들은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양육방식 차이 때문에 종종 갈등을 겪곤 한다.”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사전에 갈등상황을 예방하고, 한국에서의 자녀양육법을 공유하여 건강한 부모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조력하겠다.”고 밝혔다.

 

다문화 부모교육에 대한 문의사항 또는 도움이 필요한 점이 있으면 익산다가(Tel: 841-6040)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