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행복 담은 김밥 말아요' 우리는 한가족 대잔치 개최
속초시, '행복 담은 김밥 말아요' 우리는 한가족 대잔치 개최
  • 최미연
  • 승인 2018.11.20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아름다운 동행, 우리는 한가족' 행사 개최
다문화가족, 자원봉사자 등 속초시민 350여명 참가
고사리 손으로 만든 '행복 김밥' 함께 나눠

속초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18일 속초시생활체육관에서 2018년도 '아름다운 동행, 우리는 한가족' 행사를 진행했다.

속초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진행한 '2018 아름다운 동행, 우리는 한가족' 행사 참가자들이 대형 김밥을 만들고 있다

이번 행사는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프로그램 이용자, 다문화가족, 자원봉사자 등 속초시민 35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3번째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각 나라 대표의 다국어 개회 선언에 이어, 1년간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활동을 담은 영상 상영 시간을 가졌다. 또한, 건강가정 및 다문화가족 지원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천한 유공자에 대한 시상과 희망쪽지 날리기 이벤트가 진행됐다. 대형 김밥 만들기 이벤트에서는 부모와 아이 모두 함께 행복을 담은 김밥을 말며 웃음꽃을 피워냈다.

또한 행사 참가자 전체를 대상으로 한 가족 운동회가 진행돼 남녀노소 가족 모두가 함께 즐겼으며 세계과자체험 코너를 별도로 운영돼 다문화에 대한 이해와 감수성을 제고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소통과 화합의 시간이 펼쳐졌다. 

속초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관계 증진과 다문화가족에 대한 시민의 관심 제고 및 사회적 인식개선 분위기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