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Show me) 다(多) 드론' 익산드론축구단 수료식 진행
'쇼미(Show me) 다(多) 드론' 익산드론축구단 수료식 진행
  • 최미연
  • 승인 2018.11.29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드론축구단원, 드론 비행 연습 등 1년 가까이 교육
수료식 열려 드론축구단의 가족을 포함해 25명이 참여

원광대학교와 함께하는 익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이하 익산다가센)는 11월 24일(토) 창의융합교육연구회에서 ‘익산드론축구단’ 수료식을 진행했다.

'익산드론축구단'에서 드론교육을 수료한 아이들과 가족들

익산다가센은 2018 다문화어울림 문화지원사업 '익산드론축구단'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춰 다문화가족과 비다문화가족이 상호 소통하고 융합하는 기회를 확대했다.

익산드론축구단원은 드론 비행 응용수업, 비행 연습 등 1년 가까이 교육을 받았으며 2번의 대회에 참가해 9월 전북과학축전 때 1승이라는 큰 수확을 이뤄냈다. 

이 날 수료식에는 드론축구단의 가족을 포함해 총 25명이 참여하였고 수료식에 참석한 사○○○(일본, 46세)씨는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드론교육을 아이들이 배울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라고 수료식에 참석한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도 드론을 배울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교육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홍달아기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결혼이민자에게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다문화인식개선이 기대된다”며 “다문화이해교육강사의 2세대 양성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익산다가센은 결혼이민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http://iksansi.liveinkorea.kr) 또는 센터(063-841-604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