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가족음악단' 수료식 진행
익산시, '가족음악단' 수료식 진행
  • 최미연
  • 승인 2018.12.1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어울림 문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
25명의 합창단 부모와 자녀가 함께 오카리나, 우쿠렐레 악기도 배워

원광대학교와 함께하는 익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8일 익산시 누리학당에서 ‘가족음악단’ 수료식을 진행했다.

익산다가는 '2018 다문화어울림 문화지원사업 가족음악단'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오카리나와 우쿨렐레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가족음악단은 3년 넘게 운영되어 센터의 맞춤형 문화사업으로 올해부터 배우기 시작한 초급반과 3년 넘게 함께 배운 중급반으로 운영됐다. 

'가족음악단'이 수료식을 진행하였다.
'가족음악단'이 수료식을 진행하였다.

이 날 수료식에는 다문화가족과 비다문화가족을 포함하여 총 25명이 참여했으며 수료식에 참석한 랑 씨(중국, 37세)는 “아이와 엄마가 함께 음악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아요. 수업을 참여하며 스트레스가 풀렸어요.”라고 하였으며, 최 군(한국, 9세)은 “학교에서 음악 수업이 더 쉬워졌다. 내년에도 또 하고 싶다”라며 교육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홍달아기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다문화가족과 비다문화가족이 함께 선보이는 모습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하는 모습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익산다가는 다문화가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http://iksansi.liveinkorea.kr) 또는 센터(☎063-841-604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